메뉴 건너뛰기

도전 2021년 그 첫 번째

샬롬 2021.01.02 17:16 조회 수 : 28

2021년 새롭게 시작하는 한 해의 첫 주일입니다. 거기에 맞추어 예인의 모든 가족은 다니엘 333금식기도회와 성경읽기를 유년부 이상 모든 예인의 가족들이 함께 참여합니다.

우리는 지난 한 해 주님 주시는 희망과 포부를 가지고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평생에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한해를 경험하며 적지 않게 당황하고 속상해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지혜를 상실한 체 잔머리만 굴리는 지도자들 앞에서 우직하게 말씀이 하라는대로 하고 하지 말라면 안 하는 삶과 기도의 능력 때문에 이 정도 잘 버틸 수 있었습니다.

2021년 새해에는 가정교회를 세워나가는 여러 동역교회와 다니엘 금식기도회를 함께 출발하려고 합니다. 올해 시작하는 다니엘 금식기도회인지라 생소한 면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단출한 삶에서 되어지는 것이기에 예인의 모든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으리라 믿어집니다.

세 주간인 21일간 다니엘과 그 친구들이 했던 것처럼 채식 중심으로 음식만 바꾸고 절제해도 큰 유익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면 다니엘 다이어트로 끝나고 맙니다.

다니엘 금식의 핵심은 상황 앞에서 반전을 구하는 간절한 기도가 있었기에 단지 먹는 음식만에 있지 않고, 정서적이고 영적인 음식에 있습니다. 그러기에 오락을 위한 미디어를 끊고, 그 시간을 기도와 말씀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 자신들뿐만 아니라 우리 자녀들의 세대는 스마트폰에 중독된 세대입니다. 우리 자녀들이 다니엘 금식을 통해 미디어 절제하고 성경 읽기를 훈련하면 신앙은 물론이요, 학업과 집중력에도 큰 유익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자녀들까지 빠짐없이 함께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1. 마태복음부터 히브리서까지 하루에 10장씩 성경을 읽으며, 각 장별로 나에게 가장 감동이 되는 한 구절을 다니엘 금식 성경통독 수첩에 옮겨 적습니다.

2. 하루 기록한 분량을 사진으로 찍어 교회홈페에지상단에 목장 게시판각 목장 게시판에 올려 댓글을 달면서 서로 공유합니다.

3. 오락을 위한 미디어(텔레비전, 영화, 게임, 인터넷, 스마트폰)를 끊습니다.

4. 음식을 절제합니다. 절제는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삶의 열매입니다.

여기에 더하여 온 가족이 하루에 적절한 시간에 5천보~1만보 걷기를 함께 시도하고, 성경을 읽으며 가장 좋았던 구절, 깨달은 점 느낀 점을 함께 나누도록 하십시다. 그리고 가족과 목장식구들의 기도제목을 가지고 걸으며 기도하기를 연습하고 실천해 보세요.

걸으며 기도할 때 하나님의/ 아들/ 주 예수여/ OOO(나를 혹은 기도해 줄 사람 이름)/ 긍휼히/ 여겨/ 주옵 /소서 /”8박자로 발걸음에 맞추어서, 마음으로 말하며 걷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2021년에 주실 하나님의 은혜를 기대해 보십시다. 몸과 마음과 영혼이 건강을 되찾고,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하는 은혜의 시간이 되십시다. 완전(完全)하신 하나님께서는 우리 목장 식구들과 저와 우리 가족을 실망시키지 않으실 것입니다.

오늘하루열지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