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도의 분업화를 통한 열매 맺기.

 

한 집사님의 헌신으로 구입한 카니발 차량이 이제 5년 정도 되었습니다. 이 차가 당시에는 인기가 있어서 계약한 후 한 달여가량 지난 후에 담당 직원으로부터 인수를 받았습니다.

지금은 어떤지 잘 모르지만 당시 유명 브랜드의 자동차가 인기가 있어서 몇 개월 전부터 구매 계약을 해야 한다는 것은 보편적인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계약된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그 회사 직원들은 교대 근무를 하면서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당시 그 직원에게 하루에 몇 대쯤 생산하느냐고 물었을 때 127초에 한 대꼴로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는 예상 밖의 답변에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느냐면서 놀란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것이 어떻게 가능한가를 물었더니 철저히 분업화된 라인을 통해서 그것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수많은 공정들을 철저하게 분업화해서 맡은 일에 충실할 때 그렇게 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요즘 각 목장에서 VIP 전도에 대한 얘기들을 많이나누면서 전 목장교회가 이 일을 위해 전십으로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목장식구들은 전도에 대한 두 가지 부담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전도의 필요성과 긴급성에 관한 것입니다. 전도보다 급한 것이 없다는 것과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일에 있어서 전도밖에 없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비신자 이웃에게 복음을 전하고 변화되게 하고 장성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는 일을 모두 내가 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전도는 어렵고 힘들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듯 합니다.

이러한 부담으로 인해 마음뿐이지 실천에 옮기지 못하는 것은 전도 전략에 대한 오해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정교회에서의 전략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 전략은 전도의 분업화입니다.

목장교회의 목원들은 자신들의 VIP를 목장에 알리고 함께 기도하면서 목장 모임까지 인도하면 됩니다. 목장교회에 참석한 목원의 VIP를 목자는 잘 섬기고 관리하여 담임목사가 인도하는 예인가족반에서의 예수영접 모임까지 함께 오면 됩니다. 담임목사는 그분에게 예수님을 잘 소개하여 영접하도록 도움을 주는 것으로 할 일을 하면 성령님께서 역사하심으로 한 영혼이 구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한 영혼이 구원을 받는데 철저하게 분업화를 하므로 인해 좀 더 효율적으로 영혼구원의 사역을 하게 됩니다. 물론 한 영혼이 구원을 얻고 그리스도의 제자로 성장하도록 끊임없이 함께 기도하고 섬기는 것은 먼저 구원받고 주님의 사랑가운데 거하는 우리 모두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 영혼이 구원을 받는 것을 하나님께서는 가장 기뻐하시고 천국에서 잔치를 여시지만 가장 괴로워하고 방해하는 것은 그 영혼들을 지배하고 있는 어둠의 영이라는 사실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 불쌍한 영혼들을 구원하여 생명 살리는데 대한 불필요한 부담보다 각자의 역할에만 충실하도록 전도분업화에 모두 참여해 주셔서 주님이 오시기 전에 한 영혼이라도 더 구원하는 일에 모두 매진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64일에 각 목장에서 VIP초청 사랑잇기축전을 준비하면서 각 목장별로 품고 있는 VIP명단을 점검하고 이러한 전도분업화를 통하여 함께 기도하면서 영혼구원의 좋은 열매를 맺도록 하십시다.

특히 이번 사랑잇기축전에는 비신자 남편들, 그리고 낙심해 있는 가나안 성도들과 가까이 있는 지인들이 많이 구원을 받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고 목장밖에서 헤매고 있는 양무리들까지 목장 안에 들어 올 수 있도록 목장 모든 식구들이 전도 분업화에 참여해 주십시오.

 

그래서 24주년 생일을 맞이하는 예인의 모든 목장교회에 풍성한 열매가 거두어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오늘하루열지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