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240225 기도를 방해하는 덫

샬롬 2024.08.08 22:44 조회 수 : 5

목회자 코너 / 기도를 방해하는 덫

 

오늘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는 까닭은 그 분이 들으시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목소리는 천국에서 중요합니다. 그 분은 우리의 기도를 아주 진지하게 귀 기울이십니다. 말을 더듬거나 두서가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나의 간구를 집중하여 들으시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기도는 하나님 앞에 언제나 값진 보석처럼 소중히 취급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기도하지 못하고 주저하고 있는 것은 기도를 방해하는 덫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탄의 오로지 한 가지 관심은 성도들이 삶의 덫으로 인해 기도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 덫은 이러합니다.

1. 하나님께 대한 부정적인 생각입니다. 하나님은 나의 기도에 아무런 관심이 없다'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2. 나의 게으름입니다. 기도를 좋은 것으로 생각하지만 기도하는 일이 무척 힘들어 피곤을 가져다준다는 생각입니다. 이런 생각이 게으름을 만듭니다.

3. 마음과 육체의 분주함입니다. 마음이 분주하면 하나님과 대화할 수 있는 마음의 공간을 비워 드릴 여유가 없게 됩니다. 육체가 분주하면 육체적인 일거리로 피곤에 지친 나머지 기도를 드릴 수 없는 생각을 갖게되며 기도의 자리로 나오지 못하게 합니다.

4. 풍요롭고 안락한 생활입니다. 사람의 보편적인 심리는, 건강하고 풍요로워지면 그때부터 기도의 내리막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5. 세상적인 욕심입니다. 사람의 마음속에 한번 욕심이 들어와서 자리를 잡기 시작하면 기도 생활을 멀리하게 되고 걷잡을 수 없는 욕심의 노예가 됩니다.

6. 자신의 잘못된 감정들(분노, 미움, 시기, 원망, 짜증 등)인데 특히 혈기가 그러합니다.

7. 대중 매체입니다. 특히 휴대폰이나 테블릿이나 여러 오락이 그러합니다. 그러한 매체들은 인간의 생활에 정보를 제공해 주며 유익을 주기도 하지만 또한 거기에 지나치게 신뢰하며 선호할 때 기도 시간을 앗아가는 나쁜 요인으로 작용됩니다.

8. 잘못된 인간관계입니다. 이성 친구, 직장 동료, 사업상 만나는 사람과의 관계가 신앙적으로 올바르지 못할 때 기도의 덫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9. 말씀에 불순종하고 죄를 지었을 때입니다. 기본 양심상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 주저하거나 부끄러움을 느낄 것입니다. 그 결과 점점 기도를 등한히 하게 되고 더 심해질 땐 하나님과의 관계가 아주 멀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10. 자만과 교만입니다. 내 머리를 잘 굴려서 성공해 보려는 것과 나의 재주를 과시하려는 것, 그리고 나의 경험을 하나님의 말씀보다 더 높이 평가하고 드러내려는 마음입니다.

11. 나의 불신앙과 편견입니다. 특히 편견은 나의 과거에 이러한 기도를 드려보았으나 소용이 없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일 거야!” 하는 마음을 갖게 합니다.

기도의 사람 오스왈드 챔버스는 기도 때문에 치러야 할 불편을 생각지 마라.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라고 하는 당신의 기도를 듣기 위하여 모든 것을 희생하셨다.”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주님의 그 희생을 안다면 기도의 자리로 나아올 것입니다.

주님은 말씀하십니다.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16:24).

 

 

 

오늘하루열지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