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240714 동역(同役)과 멘토(mentor)

샬롬 2024.08.09 07:58 조회 수 : 2

목회자 코너 낭독 / 동역(同役)과 멘토(mentor). / 방송팀

 

하나님의 신실한 사람이었던 찰스 스펄전은 하나님께서는 그 분의 손으로 모든 일을 하시지만 우리의 손을 통해 일하신다.”고 했습니다. 동역의 개념이지요.

독일의 비텐베르크 광장에는 루터와 멜랑흐톤의 동상이 나란히 서있습니다. 기독교인이라면 루터에 대해서는 모를 수가 없지만 멜랑흐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멜랑흐톤은 대학에서 만난 루터가 주장하던 종교개혁의 필요성을 느끼고 모든 재능을 총동원해서 루터를 도와 종교개혁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다양한 학문에 능통했던 멜랑흐톤은 루터보다도 박식했으나 스스로를 드러내지 않고 뒤에서 최선을 다해 보조했습니다.

루터 성경으로 알려진 최초의 독일어 성경 번역본은 사실 루터보다 멜랑흐톤의 역할이 더 컸고 루터의 주장을 학문적으로 잘 정립해 사람들을 설득하는 일도 멜랑흐톤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루터는 세상을 떠나기 전 종교개혁에 관해 모든 것은 하나님이 하셨을 뿐 내가 한 일은 아무것도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신의 곁에서 조력한 멜랑흐톤과 같은 동역자 덕분에 진리의 빛이 밝혀질 수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한 때 국내 침구업계 1위였던 이브자리의 고홍준 사장은 만약 평생 함께 일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면 거의 100% 성공이라고 했습니다.

사도바울에게도 바나바, 브리스길라 아굴라 등 여러 조력자들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분명 다 같은 상급을 주실 것입니다.

예인교회가 세워져 가는데는 목장과 사역팀과 교육팀이 이 일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잘되고 못되고의 차이는 간발이지만 동역의 자세를 가지고 움직여 가는 팀들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그 속에는 좋은 맨토가 있음을 봅니다.

일본의 성공학자 혼다 켄은 수많은 자수성가형 백만장자들을 연구했습니다. 그리고 성공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멘토라고 말했습니다.

일본 전역의 백만장자들의 ‘39%’는 멘토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성공한 사람은 성공한 사람을 늘 가까이에 두고 배우고, 삶의 지표로써 멘토를 잘 활용하기 때문에 멘토가 없는 사람보다 몇 배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포지셔닝이라는 개념을 만들어 세계 최고의 마케팅 전략가로 인정받는 잭 트라우트는 자신의 책에서 혼자서 정말 열심히 일하는 사람의 성공 확률은 약 1%도 되지 않는다. 그러나 자신을 도와줄 사람을 찾아 함께 협력하는 사람의 성공 확률은 33%가 넘는다고 했습니다.

여호수아에게는 모세, 엘라사에게는 엘리야, 바울에게는 바나바와 같은 신앙의 멘토가 있었습니다.

하나님을 위해 함께 동역할 수 있는 귀한 멘토를 만나게 해달라고 기도하며, 또한 그런 멘토가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이 멘토를 동역자로 삼고 주님의 모든 일들을 감당하십시오.

 

주님께서 상급을 주실 그날까지!!

오늘하루열지않음 [닫기]